커뮤니티

파나셀바이오텍·이뮤니스바이오, 세포치료제 개발 공동연구를 위한 MOU 체결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세포처리시설과 장비 밸리데이션, NK세포 배양기술과 교육 등 다양한 업무 협력 추진키로 

 

지방유래줄기세포, 갈색지방줄기세포, 엑소좀, NK세포 등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전문연구업체인 주식회사 파나셀바이오텍(대표이사, 최승호)과 암질환 치료 선두자로 면역세포치료에 전문화된 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이뮤니스바이오(대표이사, 강정화)2022510NK세포배양기술, 세포처리시설 Inspection 서비스 등 면역세포 개발연구 전반에 걸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인의 사망 순위는 1순위가 암이며 뇌질환과 심장질환이 2~3순위를 차지한다. 첨단재생의료발전으로 줄기세포 배양기술이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대한민국의 세포치료제 기술은 세계적인 관심사가 되고 있다.

주식회사 파나셀바이오텍과 주식회사 이뮤니스바이오는 식약처으로부터 세포처리시설 허가업체로 승인받은 바이오테크놀로지 연구업체로, 줄기세포배양기술에서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 유명 생물공학 연구기관에서 줄기세포 배양연구 경험을 가진 전문 연구진을 보유한 주식회사 파나셀바이오텍은 지방유래줄기세포(ADSC)와 갈색지방줄기세포(BAT), NK세포의 분리 및 배양, 뱅킹 기술과 독보적인 엑소좀 분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02년 강남선이고은성형외과 세포연구실을 시작으로 20년 이상의 임상경험과 세포배양연구를 거듭해온 주식회사 파나셀바이오텍은 순도 99.3%의 높은 수율과 1주일 만에 60억셀의 NK세포 배양기술로 현재 인도와 터키 등 해외의 의료연구기관들과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협력을 추진 중이다.

 

2006년에 면역세포배양기술 개발연구를 시작으로 현재 독보적인 NK세포배양기술을 소유하고 있는 주식회사 이뮤니스바이오는 일본과 중국, 베트남 등 해외의 의료기관들과 기술수출 체결을 맺고 연구를 더 심화시켜 나가고 있다.

 

주식회사 파나셀바이오텍과 주식회사 이뮤니스바이오는 이번 연구협력 체결을 통하여 면역세포 배양기술연구 및 제품생산라인을 확장하고 글로벌 바이오 연구기관으로 더욱 거듭날 것이다.

관련자료